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정보들/재테크

습관으로 돈 버는 앱테크 추천, 발로소득 챌린지 참여 방법 일상지원금 캐시 현금화

by Upmooyong 2023. 12. 24.
728x90
반응형

요즘엔 앱테크를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매일매일 소소하게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도 4~5개의 앱으로 매일 몇천원의 돈을 모으고 있는데, 이번에 나의 루틴(?)에 새롭게 추가한 앱테크 어플을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습관으로 돈 버는 '발로소득'이다.

 

2023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되었다는 광고를 보고 혹해서 들어가봤다. 현재까지 봤을 땐 챌린저스 앱과 유사한 프로세스 같으나, 가장 큰 차이라고 하면 챌린저스는 '내 돈'을 내고 참여를 해서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라면, 발로소득은 매주 자동으로 채워지는 '일상지원금'으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

발로소득으로 돈 버는 방법

제일 궁금한 건 이 앱을 통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가' 일텐데, 대표적으로 2가지 방식이 있다.

 

1. 걸음수에 따라 캐시 지급 - 1,000걸음마다 3캐시

2. 챌린지 참여 성공에 따른 캐시/선물 지급 - 챌린지별 상이

 

앱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걷기만 해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현금성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하루에 일만보를 걸었을 경우 30캐시를 받을 수 있는데, 사실 금액이 크지 않아서 대부분의 캐시는 챌린지를 통해서 모을 수 있다.

 

참고로 위 2가지 방법 외에도 '혜택' 탭에서 쿠팡 구경하기나, 친구초대, (복권 같은) 보너스 봉투 열기 등으로 캐시 혹은 모바일쿠폰을 얻을 수 있다. 

-

발로소득 챌린지 참여 방법 1
일상지원금 / 나의소득(캐시)

처음에 발로소득을 이용할 때 일상지원금이랑 캐시, 두 가지의 포인트 때문에 살짝 헷갈렸다.

 

1. 일상 지원금 - 챌린지를 참여할 수 있는 포인트, 매주 월요일 3,000P씩 지급

2. 캐시 - 챌린지 성공 / 걷기 등으로 받는 포인트, 캐시로 원하는 모바일쿠폰으로 교환 가능

 

처음엔 왜 헷갈리게 포인트를 나눴나 의아했지만, 무료로 참여하고 현금성 캐시를 받는 프로세스이다 보니 (거기에 참여에 제한도 두기 위해서), 처음엔 헷갈려도 이용하는 과정에서는 더 직관적인 듯 하다. 

챌린지 참여 방법 2
참여하기

발로소득 앱 하단의 '챌린지' 앱을 누르면 다양한 종류의 챌린지가 열리고 있다. '물 한 잔 인증 / 오늘 날씨 확인 / 양치 인증' 등 정말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것들이 주제여서 부담없이 고르고 인증할 수 있었다. 주제 난이도에 따라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캐시가 달라진다.

 

앞서 말했듯, 챌린지를 무한하게 참여할 수 있는게 아니라 일상 지원금을 이용해서 참여할 수 있는데, 챌린지 1개 당 참여에 필요한 지원금은 1,000P이다. 일주일 3,000P가 지급되니, 일상 지원금으로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는 3개이다.

 

하지만 '무료 참여' 방법이 있는데 바로 친구에게 챌린지를 공유하면 지원금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되는데, 본인 공유나 1명에게 여러 번 공유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한다.

-

챌린지 참여 방법 3
인증하기

참여했다면, 다음으로는 인증을 하면 된다. 챌린지별로 인증 방법, 소득 기준, 진행 기간이 다르므로, 참여한 챌린지 안내 부분을 잘 읽고 실천하면 된다. 예시 이미지로, 신규회원 전용 챌린지를 인증하는 과정을 담아봤다. 인증을 하려고 하면, 올바른 인증샷과 올지 않은 인증샷을 구분해서 알려준다. (쏘~ 친절) 

 

사진은 갤러리에서 가져오지 못하고, 실시간으로 카메라 촬영을 해서 인증해야한다. 참고로 사진을 찍을 때 개인정보나 신체사진 등이 포함되지 않게 찍는 걸 유의하도록 하자.

챌린지 참여 방법 4
소득 받기

어쩌면 제일제일 중요한, 발로소득 앱으로 캐시를 받는 방법이다. 챌린지 인증이 완료되면, 중앙 쯤 '소득받기' 메뉴가 생긴다. 소득받기 메뉴를 누르면 최대 캐시 내에서 랜덤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나는 최대 1,000C를 지급하는 챌린지 2개를 참여했는데, 하나는 1,000C를 받았고, 다른 하나는 250C를 받았다. 캐시 외에도 랜덤으로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것들도 있으니, 혜택들을 잘 보고 골라서 참여하면 쏠쏠하지 않을까 싶다.

-

처음 앱을 설치 후에 튜토리얼 형식으로 둘러보기 챌린지가 진행되는데, 이 챌린지도 완료되면 캐시를 준다ㅎㅎ 굿굿. (아직까진) 전체적으로 기분 좋은 경험을 주는 앱이다. 

-

발로소득 캐시 사용
및 현금화 방법

캐시를 가지고 앱의 '구매' 탭에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CU,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빽다방, 맘스터치, BHC 등 다양한 브랜드의 쿠폰들을 구매하면 된다. 단 1캐시가 1원의 가치는 아닌듯하고, 정가보다는 더 높은 금액의 캐시로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무료로 참여해서 받은 쿠폰들이니 전혀 불만은 없다ㅎㅎ

 

1캐시가 1원의 가치가 아니라는 말은, 현재 발로소득에서 캐시를 현금화하는 방법은 없다는 말과도 같다. 따라서 현금화를 하고 싶다면,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 후에 '니콘내콘'과 같은 앱을 통해서 따로 현금화를 해야한다.

 

 

 

습관으로 돈 버는 앱, 발로소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앞으로 열심히 참여하면서 이용하지 않을까 싶다. 더 잘되어서 더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 앱이 되길 바라며, 모두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앱테크 하면서 부자되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