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앱테크 추천,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 리워드 받는 방법

by Upmooyong 2023. 10. 15.
728x90
반응형

요즘엔 정말 앱테크 앱들이 많아졌다. 사실 대다수의 앱테크들은 광고를 보고나서 소정의 금액을 받는 형태라서 처음엔 좀 하다가 금방 삭제하게 되는데, 토스는 광고를 보고 받는 혜택 외에도 만보기, 행운복권 등 다양한 종류의 혜택들이 있어서 꾸준히 이용하게 되는 거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열심히 이용했던 앱테크가 바로 '토스 만보기' 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개편되었다.

 

기존에는 1,000보 / 5,000보 / 10,000보를 걸을 때마다 10원 / 10원 / 20원씩 받고, 미션 장소에 가서 인증을 할 때마다 20원씩해서 하루에 총 5번 가능하여 100원씩 받을 수 있었다. 하루에 최대 140원씩 받을 수 있었다.

 

솔직히 걷기만 해도 140원을 주는 건 개꿀.. 이지만 미션 장소가 부익부 빈익빈이라서, 집이나 출퇴근 길 주변에 미션 장소가 없을 경우에는 40원을 받는게 최대였다. 이에 대한 의견이 많았는지, 이번에 개편된 토스 만보기는 미션 장소 리워드가 사리지고, 거리에 따라서 최대 5번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바뀌었다.

9월부터 바뀐다는 공지가 있었는데, 10월 중순이 되어서야 바뀌었다. (순차적으로 바뀐건가?)

-

아무튼 매일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지점이 5곳이 지정되고, 각 지점에 위치한 깃발에 도달할 때마다 리워드를 받는 형태이다. 깃발의 위치는 매일매일 달라진다. 1,470 / 3,900 / 7,062걸음 등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목표 걸음수.

 

하지만 마지막 깃발이 있는 위치는 평일에는 2만보, 주말에는 1만보로 통일인 것 같다. 평일에 2만보라니 최대 리워드를 받기 위한 조건이 더 어려워진 거 같지만, 겸사겸사 하루 2만보를 목표로 더 열심히 걷고 걸어봐도 좋을 것 같다. 사실 건강 관리가 최고의 제태그가 아닐까.

이번에 토스만보기가 개편되면서 바뀐 또 하나가 바로 분석 리포트이다. 기존에는 상단에 별도 메뉴를 통해서 분석 결과를 볼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하단에 바로 분석 리포트 요약본과 상세 리포트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일주일 기준 / 한달 기준으로 걸음수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

제일 중요한 리워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매번 리워드 금액이 달랐다. 제일 꼭대기에 위치한 깃발이라고 해서 리워드 금액이 더 큰 건 아니고 랜덤으로 나오는 것 같았다. 최대 금액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으나 평균 10원으로 +-2원정도로 나오는 것 같다.

 

주변에 미션 장소가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 더 늘어난 셈이다.

-

게임 요소도 추가되었다. 리워드로 포인트 외에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전설의 산삼'이라는 아이템만 보이고, 나머지 아이템은 걸음수가 늘어나면 공개되는듯 하다.

 

현재 공개된 전설의 산삼은 20개를 모아서 사용하면 그날의 걸음수가 30% 늘어난다고 한다. 최대 걸음수가 2만보인 평일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새롭게 개편된 토스 만보기,

사실 미션 장소 리워드를 잘 받고 있어서 혜택 부분에선 아쉬워졌지만, 그래도 게임 요소가 들어가면서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거 같고, 또 최대 걸음수가 늘어나서 더 열심히 걷는 습관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재미있게 건강도 챙기면서 할 수 있는 앱테크니 모두 이용해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