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카카오뱅크 저금통 엿보기 축의금 놀이공원자유이용권 서울부산KTX 얼마

by Upmooyong 2020. 9. 22.
728x90
반응형

단순하게 카드가 귀여워서

쓰기 시작했다가 

꽤나 유용한 기능들 때문에

발이 묶인다는 카카오뱅크.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은

바로 카카오뱅크 저금통인데요.

 

학생 때는 현금을 주로 사용했어서

돼지저금통에 동전 모은 뒤

은행가서 바꾸는 취미가 있었는데요.

돼지 한마리 가득 채울 때마다 그 희열이란..

 

아무튼 카드를 사용한 뒤로는

동전을 모으지 않았는데

이렇게 가상의 저금통이 생겨서 

자주 이용하고 있네요ㅎㅎ

 

소소한 금액들이라

이자 붙는 것보다는

단순히 모으는 재미로 동전을 모으는

카카오뱅크 저금통ㅋㅋㅋ

 

계좌의 잔액 중 천원 이하의 돈이

다음날 저금통으로 자동으로

이체되는 형태인데요.

 

저는 빨리 모으려고..

전날에 꼭 990원을 맞춰놓습니다ㅋㅋ

아이고 의미없죠?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묘미는

바로 저금한 금액을 실제 금액이 아닌

해당 금액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을

이모티콘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실제 모아진 금액은 매월 5일에만

'엿보기'로 볼 수 있어요ㅋㅋ

 

초반에는 이모티콘이 자주자주 바뀌는데

금액이 높아질수록 이모티콘이 바뀌는

일수가 늘어나고 있어요ㅋㅋㅋ

 

5만원부터는 정말 더디게 오르는데요.

어떤 이모티콘인지 알아볼까요?

먼저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축의금'이 표시인데요.

 

절친이 아닌 이상,

모든 사람들에게 축의금 = 5만원은

이제 국룰인거죠?ㅋㅋ

 

축의금 표시는

5만원 이상 5.5만원 미만일 때

나타나는 거 같아요.

다음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인데요.

 

아무 할인도 안 받은 성인 기준의

자유이용권 가격을 찾아보니 

에버랜드는 56,000원정도 되네요.

롯데월드는 59,000원이에요!

 

딱 적절한 표시인 거 같아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표시는

5.5만원 이상 6만원 미만일 때

보여지는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의 현재 표시인데요.

바로 '서울->부산 KTX' 에요.

 

이 표시는 6만원 이상부터 나타는데요.

저는 92일 동안 짤짤이로

6만원 정도 모았네요ㅋㅋ

 

이렇게 알아본 카카오뱅크 저금통

축의금 /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

서울->부산KTX 표시의 엿보기였어요.

 

10만원까지 모으면서

어떤 모양들이 더 나올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