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Trend study 1. 인스타 방탈출 게임 지구여행자, G9

by Upmooyong 2020. 11. 30.
728x90
반응형

Trend study 1. 지구여행자, G9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찾다가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걸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최근에 유행하는 것들이나

요즘 젊은이..들이 사용하는 언어 등등을

공부하며 포스팅하기로 했다.

 

첫번째는 바로 G9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으로 진행한

인스타 방탈출 이벤트 지구여행자이다.

  

방탈출이 한참 유행할 때

(아마 지금도 소소하게 인기몰이 중이지만)

이걸 인터넷에서 하면 좋겠다고는 생각했지만

막상 이걸 생각을 넘어 행동으로 옮길 줄이야.

그것도 생각보다 엄청 고퀄리티로.

 

인스타 방탈출에 대한 방법도

단순하게 줄글로 설명하는게 아니라

스토리를 통한 영상으로 보여준다.

정말 이거 만드신 분들..

영혼을 갈아 넣으셨을듯 하다.

  

인스타 방탈출을 시작하기 앞서

필수 시청하는 영상을 캡처해보았다.

 

실제 방탈출처럼 하나의 스토리가 있고,

그 뒤로 간단하게 미션 수행 방법을 알려주고,

마지막으로 경품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각 이미지를 클릭해서 전 세계를 여행하고,

이미지 속에 숨겨진 태그로 이동하며

숨겨진 힌트들을 찾는다.

그리고 각 관문마다 문제가 있는데

힌트를 통해서 유추해서 넘어가면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다.

  

미국→유럽중국

순서대로 방탈출이 이어지는데

 

각 나라별 메인 계정에서

힌트를 주는 계정으로 이동하고,

다시 메인 계정으로 돌아온 뒤

정답을 맞추는 계정으로 이동해서 정답을 풀어서

다음으로 넘어가는 프로세스다.

 

힌트 중간중간에

G9에 직구 가능한 제품들에 대한 광고도

빼먹지 않았다 ㅎㅎ 

 

각 나라별 탈출을 위한 문제이다.

힌트를 조합해서 문제를 푸는 건데

처음에는 좀 헷갈리는데

점점 익숙해져서 중국으로 갈수록

오히려 난이도가 낮아지는 것 같다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난이도를 낮춘 거 일수도 있겠다.

    

각 문제를 풀면

황금열쇠가 있는 계정으로 이동 가능하다.

 

이 황금열쇠 계정을 팔로우하면

중간보상에 참여가 인정된다.

 

이 역시 마지막까지 최종 탈출하는데 앞서서

이탈이 되지 않도록 장치를 잘 한 것 같다!

나도 어느정도 하다가 말려고 했는데

이 중간보상이 있다고 하니까

전부 팔로우까지 하면서 끝까지 갔다...ㅋㅋ

   

마지막은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

최종 응모를 하기 위해서는

G9 로그인을 해야한다.

여기까지 온게 아까워서라도 

회원가입을 해서 응모하지 않을까 싶다.

(내가 그랬다.. 제발 당첨 좀..!!)

 

고객들 입장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혹 하게 만들고,

관심을 끝까지 끌고가는 장치들도 잘 배치한

인스타 방탈출 게임이었던 거 같다.

 

G9 입장에서는

광고 효과는 물론 가입까지 유도한 이벤트,

어쩌면 결제로도 많은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내 입장에서는

이래저래 인사이트 얻고 배울게 많은

이벤트였다!

 

반응형

댓글